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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사진Mapo Nerd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여 검색엔진 상위에 올려보자!!

무궁무진 블로그로 SEO 최적화를 시작합니다.


컴퓨터가 올려진 책상

검색 엔진 최적화(SEO)는 웹사이트의 가시성을 높여 검색 엔진 결과에서 상위에 랭크되도록 하는 전략인데요. SEO를 통해 더 많은 방문자를 유치하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키워드를 연구해야 합니다. 회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련된 주요 키워드를 식별하고 이러한 키워드는 고객이 검색 엔진에서 자주 사용하는 용어이므로 여러 각도로 고민되어야 합니다.

예들들어 Google Analytics 방문 히스토리를 통해 어떠한 키워드를 통해서 들어왔는지?

또는 Googles Ads의 키워드 유입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Googles Ads는 키워드 단가 또는 유사키워드 키워드별 클릭율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Googles Ads를 이용하여 광고목적이 아닌 키워드를 분석하는 용도로 사용 할 수 있어서 키워드 연구하는데 많은 역할을 합니다.


두번째는 콘텐츠 최적화인데요.

키워드를 웹사이트의 콘텐츠, 제목, 메타 태그 등에 적절히 포함시켜 콘텐츠를 최적화합니다. 콘텐츠는 유용하고, 독창적이며,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어야 합니다. 컨텐츠는 여러방법으로 생성할 수 있는데요.

먼저, 스스로 컨텐츠를 생성하였다면 추가적으로 연관되어서 부가설명 또는 연관컨텐츠로 컨텐츠를 풍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방법중에 하나는 ChatGPT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ChatGPT를 통해서 보정 뿐만 아니라 컨텐츠를 풍부하게 할 수 있는 단서를 찾기에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모바일 최적화입니다.

모바일 최적화는 모바일 기기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합니다. 구글과 같은 검색 엔진은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선호합니다. 구조적으로 모바일에서도 컨텐츠가 정상적으로 보여질 수 있도록 최적화 해야 합니다.

반응형 웹 디자인 사용 웹사이트가 다양한 화면 크기에 맞춰 자동으로 조정되도록 만듭니다.

모바일 친화적인 디자인 적용으로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큰 버튼, 간결한 메뉴를 포함하여 모바일 화면에 맞게 디자인합니다.

모바일 전용 기능 개발을 고려하여 필요한 경우, 모바일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용 앱이나 웹사이트를 개발합니다.

콘텐츠 최적화가 필요한데요. 이미지와 비디오 같은 무거운 파일을 최적화하여 로딩 시간을 단축합니다.

모바일 테스트 실시하여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웹사이트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네번째는 사이트 속도 개선인데요.

빠른 로딩 속도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검색 엔진 랭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관련 측정 도구를 이용하여 속도 측정이 필요합니다.


다섯번째는 백링크 구축인데요. 쉽지 않지만 필요한 부분입니다.

다른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 우리회사의 웹사이트로 링크가 연결되는 것(백링크)은 SEO에 중요합니다. 고품질의 백링크는 우리회사의 웹사이트 신뢰도와 권위를 높여줍니다.

이처럼 지금 블로그를 작성 하는것처럼 블로그를 작성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는 소셜 미디어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통해 콘텐츠를 공유하면 브랜드 인지도가 증가하고, 웹사이트로의 유입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일곱번째는 분석 및 모니터링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웹사이트 트래픽을 분석하고, SEO 전략의 효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 그리고 Google Ads와 같은 툴을 이용하여 어떤 키워드가 인기인지 확인도 필요합니다.

SEO는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 변경에 맞춰 전략을 조정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업종과 상황에 맞춰 SEO 전략을 세우고 실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 그럼 그런 의미에서 블로그를 시작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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